본문 바로가기

언론 기사

"물보다 진한 이야기" 제4회 헌혈톡톡콘서트 성황

"물보다 진한 이야기" 제4회 헌혈톡톡콘서트 성황
방송인 김미화씨 사회로 손진영, 이태권, 제아 등 참여해 헌혈 독려

 

박으뜸 기자

 

 

헌혈하는 사람들과 수혈받는 사람들의 물보다 진한 이야기라고 표현되는 제4회 '헌혈톡톡(TalkTalk)콘서트'가 지난 19일 대방동 서울여성프라자 아트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행사의 든든한 안방마님으로 4년째 자리를 지키고 있는 방송인 김미화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게스트로 브라운아이즈걸스의 제아와 손진영, 이태권가 참여했으며, 이외에도 온 가족이 헌혈로 사랑을 전하는 권성덕 씨 가족이 출연해, 헌혈에 대한 에피소드와 소중함을 나눴다.

 

 

 


첫 번째 게스트로 나선 가수 이태권은 자신의 헌혈 경험을 통해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이 말라리아 위험지역이라 혈장성분헌혈만 가능한 경우가 많아 전혈 뿐 아니라 성분헌혈 경험도 있다. 앞으로도 기회가 되면 헌혈에 많이 참여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늘 긍정의 에너지를 마음에 품고 어려운 치료과정을 겪고 있는 많은 환우들이 잘 이겨내셔서 완치되길 바란다"며 참여의 소감을 밝혔다.

 

MBC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건피남으로 등극한 손진영은 자신도 헌혈자의 한 사람으로 '헌혈톡톡콘서트'에 참여하게 돼 설렌다고 전했다.

 

손진영은 "다시 한 번 헌혈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됐다. 나눔의 시작인 헌혈이라는 실천을 통해 이곳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을 존경한다"며 고개를 숙였다.

 

심한 감기에 걸렸음에도 콘서트를 찾은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제아는 노래를 부르지 못하는 미안한 마음을 담은 '목걸이, 헤드폰, 털모자, 가방'등 자신의 애장품으로 관객들의 아쉬운 마음을 달랬다.

 

특히 헌혈을 하러 갔을 때 빈혈이라는 판정을 받아 아직까지 헌혈에 동참하지 못했다며 꼭 헌혈을 해 SNS를 통해 첫 헌혈의 순간을 전하는 한편,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통해 브라운아이드걸스 멤버들도 헌혈에 동참시키겠다는 의지를 보여 관객들의 환호를 이끌었다.

 

한편, 이날에는 2011년 백혈병 치료를 위해 한국을 찾아 온 몽골소년 서드커가 조혈모세포이식을 통해 완치된 건강한 모습으로 콘서트장에 나타나 관객들을 놀라게 했다.

 

서드커의 가족들은 "모든 치료를 마치고 이제 몽골에 돌아가게 된다. 서드커가 아프지 않게 마음으로 그리고 물질로 함께해 주신 분들께 너무 감사하다. 감사한 마음을 뭐라 표현해야할지 모르겠다"며 한국을 절대 잊지 않겠다는 말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국백혈병환우회가 해마다 주최하는 '헌혈톡톡콘서트'는 우리나라 최고의 헌혈자 격려 행사로 헌혈증진에 이바지 하고 있다.

 

진행을 맡은 방송인 김미화 씨는 "해마다 더욱 풍성한 콘서트로 많은 분들과 함께하게 되어 늘 감사하다. 내년에도 더 많은 분과 따뜻하고 진한 감동과 사랑을 나눌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백혈병환우회 안기종 대표는 "내년에는 조혈모세포 기증자와 수혜자들을 초청해 1박 2일로 뜻깊은 프로그램을 펼칠 계획이다. 업그레이드 된 헌혈톡톡콘서트와 다양한 행사로 헌혈과 조혈모세포기증에 대한 참여 활성화에 앞장서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날 헌혈톡톡콘서트에 참여한 출연진들은 자신들이 생각하는 헌혈의 정의를 통해 헌혈톡톡콘서트에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기도 했다.

 

 

[출처 : 메디파나뉴스]